트윗


메테오 스트라이크 잡담

소위말하는 9서클인지 9클래스인지 하는 마법사가 되면 쓸 수 있는 운석소환 마법입니다. 그렇지만 운석소환마법...인지 확인은 할 수 없지만 지구에 운석은 제법 떨어지는 편입니다. 단지 대기마찰열로 사라지거나 약해지고, 남극, 황야, 바다, 사막에 떨어져서 아무 효과도 못내는게 문제이긴 하지만요.

만약 9클래스 마법사가 되어서 메테오 스트라이크를 쓸 수 있게 되더라도 방해요소는 굉장히 많지요. 크게 세가지를 꼽을수 있습니다.

첫째로, 대기마찰열 다른말로는 지구의 물리적 결계를 돌파할수 있을지가 문제입니다. 지구에 떨어지지 않으면 운석소환을 하나마나니까요. 그리고 돌파를 하더라도 제대로 충격을 줄 수 있을지가 문제지요. 돌파한 결과물이 콩알만해서 타격을 주지 못하면 말짱 꽝이지요.


이런건 영화속에서나 있다고 할 수 있지요.

둘째로, 제대로 맞출수 있을지가 문제입니다. 대도시같은곳이 아니면 아무리 떨어져도 실제 충격은 거의 없으니까요. 사막 한가운데에 떨어져서 충격은 커녕 떨어졌는지 아닌지도 모르면 무슨 소용입니까.


이렇게 보니까 대도시들은 점 하나정도밖에 안되네요.

거기에 더해서 단순하게 지도만 봐도 지구에 사람이 살지 않는 지역은 꽤 많습니다만, 사실 지구는 공격이 있을때마다 회피운동, 혹은 대미지를 최소화시키기 위해 남극이나 사막이나 바다나 황야쪽으로 운석을 유도시킵니다. 괜히 남극이나 사막에서 운석이 많이 발견되는게 아닙니다. 다 계획대로에 불과한것입니다.

결국 실제 대미지는 거의 없지요.

셋째로, 제대로 시전할수 있을지가 문제입니다. 9클래스 마법사가 되면 운석소환쯤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만, 사실 9클래스는 운석소환을 위한 최소조건에 불과합니다. 9클래스 마법에 운석소환이 있으니까요. 시전하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걸리지만 사실 이건 아무래도 좋습니다. 더 중요한건 따로 있으니까요.

대우주의 의지 혹은 세계의 의지에 거역하는것은 말 그대로 세계를 적으로 돌리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하게 인류를 적으로 돌린다는게 아니라, 모든 법칙을 적으로 돌린다는것과 마찬가지지요. 그저 한발자국만 움직여도 어째서인지 그곳에는 딱 바나나가 떨어져 있으며, 주문을 외우려고 하면 어째서인지 재채기가 나고, 가만히 있기만 해도 어째서인지 하늘에서 돌덩어리가 머리 위로 딱 떨어질 정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주문을 완성시키기는 힘들지요.

후... 9클래스 마법사가 된다고 다가 아니라니... 세상이 원래 그렇지요...

그나마 생각해낸 해결책을 말해보자면...

첫째로, 그냥 지구를 통째로 날려버릴 운석을 소환합니다. 통째로 날려버리면 뭐 생각할것도 없잖아요. 물론 맞출수 있을지가 문제이긴 하지만.

둘째로, 큰 충격을 줄수는 없지만 발견하기는 쉬운 운석을 많이 소환합니다. 단지 '발견이 많이 된다' 라는것 만으로도 사람들의 인심은 흉흉해지기 마련이지요. 가뜩이나 세계대공황 근처까지 와서 컬트 집단이 표면에 등장할 시기이기도 하니까요. 운좋게(운이 따라줄리가 없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하나정도 중소도시에 직격으로 떨어지면 적어도 그 지역은 망하기 직전까지 가겠지요. 후... 이때 제가 마법사가 아닌게 아쉽습니다.

셋째로는...................
















운석소환을 그냥 포기하는 것입니다. 아니, 9클래스 마법사쯤 되면 뭣하러 운석소환을 해요? 그냥 핵폭탄 보유국 쳐들어가서 대통령이든 뭐든 세뇌시키고 발사버튼을 누르면 땡인데 말이지요. 아니면 세계대공황을... 헉! 혹시 이 세계대공황 직전의 상황은 9클래스 마법사가 유도한것인가?! 본의아니게 세계의 진실을 궤뚫었다! 만약 제가 갑자기 사라지면 암흑의 세력의 손에 의해 제거된걸로 알아주세요. 이 진실은 널리 퍼져야 합니다(?)

덧글

  • 오스테 2008/12/03 22:03 # 답글

    슬레이어즈 극장판 2편이었나요… 메테오 소환해놓고 그거 떨어지는 동안 "이기게 해주세요 이기게 해주세요" 소원을 빌죠.

    뭐 굳이 땅에 안 떨어져도 그런 용도도 있다는=_=
  • ckatto 2008/12/03 22:05 #

    슬레이어즈에서 그런 에피소드도 있었군요. 악당이 소환해놓고 돌맹이만한게 떨어져서 리나들한테 떡실신당한건 알고 있었습니다만.
  • 일반인 2008/12/03 23:11 #

    기억력이 감퇴해서 불안한 머리 속을 검색해보면 둘 다 같은 에피소드인데
    조그만 게 떨어지는건 코믹스판이고 극장판은 유성에 소원 빌기인 것 같습니다
  • ckatto 2008/12/03 23:52 #

    유성은 기억에 없지만 조그만게 떨어지는건 애니로도 있었던것 같은데 말이지요.

    으음... 근데 그걸 확인하자고 다 볼수는 없네요(...)
  • 일반인 2008/12/03 23:32 # 답글

    그런 의미에서 운석을 소환할 정도의 마법사라면 적을 우주로 날려버리고
    중년남을 세뇌시킬 시간에 미소녀라도 세뇌시키는게 생산적(?)이겠죠

    또..라니 그럼 잠수 하실 때마다 암흑의 세력에 잡혀갔다 탈출을..(야..)
  • ckatto 2008/12/03 23:55 #

    그렇죠. 우주멸망 혹은 차원계 멸망같은걸 노리지 않는 이상은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능력을 사용할수 있겠지요.

    에이. 한달정도가지고 무슨 탈출입니까. 한 1년정도가 탈출이고, 한달정도는 그냥 도피&추적 피하기 정도에 불과하지요.

    실제로 움직이지는 않았지만, 저를 찾는 전파를 막느라 고생했습니다(응?)
  • 은잎군 2008/12/04 21:25 # 답글

    9서클의 로망이 아닐까요? 간지 메테오!!

    그나저나 ckatto님은 세계의 경계를 걷는 자 같군요!! 경계에서 진실을 밝혀낸다!!
  • ckatto 2008/12/05 14:51 #

    메테오라니, 민폐지요(당당)

    어 그렇게 보이나 보네요. 그랬던건가! (...)
  • 사과 2015/04/04 20:43 # 삭제 답글

    메터오 소환 마법의 원리는 우주공간사에 날아다니던 운석(무리)를 직접 지구로 소환 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대기권의 영향은 없습니다, 또 정확도 또한 상관 없습니다.(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도시하나 작살내는건 일도 아니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