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


오토 X 마호 1, 2 - 괜찮아. 수요는 있으니까 -라이트노벨

은근히 수요가 많은, 아니, 요즘에는 대세에 들어올것같은 여장남자가 주인공인 마법소녀물입니다.

마법소녀가 남자인 이야기답게 코미컬한 요소는 꽤 많았습니다. 그래서 낄낄대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지요.

역시 수요가 있으면 공급이 있나봅니다. 그런쪽 수요가 필요한건 아니지만 이런 언밸런스한건 구경만해도 재미있으니까요. 그래서 오토 X 마호도 재미있었습니다.

1권 후반부까지만...

1권은 1권인만큼 짧은 에피소드+앞으로의 전개 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초반 개그 후반시리어스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근데 1권 최후반부터 2권까지가 참...

1권 라스트 - 2권은 성장물같은 시도를 하지만 별로였습니다. 2권은 주인공이 메인인건 아니지만, 보다보면 굳이 주인공이 남자지만☆마법소녀★ 일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을 몇번이고 들게 만들더군요.

성장물 부분은 그냥 평범했거든요. 아니 근데 난 성장물을 볼려고 산게 아닌데...

1권 후반부까지의 개그 위주의 에피소드는 나름 재미있었습니다만, 그 이후의 에피소드와 앞으로의 전개를 예상해보면 역시 주인공이 남자지만☆마법소녀★여야 할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남자지만☆마법소녀★ 인 만큼 남자지만☆마법소녀★ 가 아니면 전개할수 없는 이야기를 보여줘야 하는데 남자지만☆마법소녀★ 가 아니라 그냥 여자로 바꿔도 상관없을것처럼 보였거든요. 물론 표층적으로는 있긴 했지만 심층적으로 나왔냐하면 NO 라고 단언할수 있습니다.

제목이 오토 X 마호(오토코=남자 X 마법소녀)인걸 생각하면 남자지만☆마법소녀★ 인 주인공의 수요층을 노렸을텐데 이대로는 그냥 남자가 마법쓰는 평범한 라노베가 될것같네요.

덧글

  • 모노 2009/09/20 09:57 # 답글

    남자지만 마법소녀, 부분에 몇번이나 강조가 들어간건지 (...)
    그만큼 그 부분이 중요하다는 이야기군요.
    저도 남자지만 마법소녀, 에 매력을 느껴보고 싶어질 정도로.

    이런게 훌륭한 감상문이란거죠?.............
  • ckatto 2009/09/20 11:48 #

    중요하지요. 시험에 나옵니다.

    1권 후반부까지는 매력이 조금 나왔었지요.

    훌륭한 감상문의 훌륭한 감상을 남겨주셨군요.
  • 일단 서 2009/09/20 11:20 # 삭제 답글

    캠퍼도 그 비슷한 부류에 들어가지 않나요? 뭐 둘다 읽어보진 않았지만.
    친구 녀석이 아주 강력 추천하더군요.
  • ckatto 2009/09/20 11:53 #

    전 캠퍼를 안읽어봤지만 비슷한 부류에 들어갈겁니다.

    구도만 보면 마음은 남자 몸은 여자로 확실히 구별된 캠퍼보다 남자지만 마법소녀 처럼 불확실한 오토마호 쪽이 조금 더 낫지만요. 비슷한거로는 아이돌이지만 몸은 남자 같은게 있네요.

    그전에 전 작가인 츠키지 토시히코를 별로 안좋아해서 말이죠.
  • 히미코 2009/09/20 20:27 # 답글

    캠퍼는 그래도 작가의 나쁜버릇이 상당히 많이 제어가 된 축에 들어갑니다. 마브라호때 냅뒀다가 손쓸수가 없게된것에 대한 반성인지는 몰라도 편집부가 작가 뒷모가지를 단단히 틀어쥐고 뻘짓못하게 감시하는 느낌이랄까요.....하지만 가장 인기없는 히로인을 갑자기 메인히로인 드립치면서 어떻게든 올려주려고 난리피다가 팬들에게 개무시 당하고 있는거 보면 그 비틀어진 성격이 어디가진 않는구나 싶기도....
  • ckatto 2009/09/21 23:07 #

    별로 기대는 안했는데 그나마 나은가 보네요.

    중고장터 물색하다가 있으면 사야겠습니다. 괜찮으면 뒷권도 신간으로 사겠지만 덧글을 보니 그럴일은 웬지 없을듯 하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