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


어쌔신 크리드 2 - 진화에 가까운 발전 일반게임

1과 2의 차이는 진삼국무쌍 1과 2의 차이만큼이나 큽니다. 진짜로요.

1도 뭐 그냥저냥 재미있게 했지만 추천은 못할 게임이었는데 2는 추천할수 있을정도로 정말 많이 발전했더군요.

첫째로는 흑백에 가까운 그래픽이 컬러가 되었습니다. 1이 흑백게임이었던건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하얗고 까맣기만 해서 많이 단조로웠지요. 어딜 가도 그게 그것처럼 느껴졌고요. 하지만 2는 각각의 도시의 특징을 잘 살려서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돌아다니기만 해도 재미있을정도로 그래픽, 정확하게는 표현력이 좋아졌습니다. 밤낮 개념도 생겨서 화려한 도시는 밤에 돌아다닐때 특히나 재밌었지요.


둘째로는 다채로운 무기가 생겼습니다. 1은 기본무기로 처음부터 끝까지 가야했었지만 2는 단검계통 장검계통 메이스계통 거대무기와 연막탄 권총 독약등이 있어서 선택지가 압도적으로 늘어나고 취향대로 골라서 싸울수 있어서 즐겁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때려죽이는 메이스계통이 재밌었네요.

뭐, 어느 무기를 고르든간에 맨주먹+카운터가 제일 쎄다는건 좀 문제가 있는듯 싶습니다만.



셋째로는 컨트롤C+V였던 퀘스트가 모양새를 갖췄습니다. 1은 대충 가서 전부다 쳐죽이면 그걸로 끝나는 게임이었습니다만, 2는 암살자답게 들키면 안된다든지,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한다든지 같은게 생겨났거든요. 덕분에 제대로 암살자답게 활동할수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스토리가 좀 더 세밀해졌다든지, 돈 개념이 생기는등이 있긴 합니다만, 이 부분은 1에 비해서 나아졌지만 다른 부분에 비하면 부족해서 생략합니다.




개인적으로 2에서 불만점은 전투 연출. 효과음도 1에 비해 떨어지고 필살기가 들어갈때 보여주는 연출도 밋밋해서 쳐죽이는 맛이 많이 떨어졌네요. 칼질할때 베는 소리나, 메이스로 머리나 배를 후려칠때 나는 소리같은건 좀 더 박진감이 넘쳐야할텐데 그런건 전혀 없ㅋ어ㅋ

덤로 악역 비중이 의외로 낮았습니다. 마지막에 없앨때까지도 얘 혹시 중간보스 아닐까 싶을정도로 포스가 없었거든요. 캐릭터성이 밋밋한건 어쌔신 크리드 모든 등장인물의 공통점이긴 합니다만.




난이도가 높지도 않고 조작하기도 쉬우며 즐길거리는 많아서 무난하게 추천하기에는 좋은 게임입니다.

이건 꼭 해야되! 하는 타이틀이 없다면 어쌔신 크리드 2는 재미있게 할 수 있을것입니다.



아래는 아무래도 좋은 부분

주인공 이름이 에지오인데 하면서 자꾸 H王 이 연상되서 참...

대부분 경주 어렵다고 하던데 두번째에 80% 확률 세번째는 100% 확률로 클리어했는데 스스로의 컨트롤이 늘어난걸까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