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


라이트노블 즐겁게 쓰는 법 4 - 러브코메 주제에 남캐비중 높다 -라이트노벨


하지만 그게 좋다.


어떤 짤방에서 본건데 러브코메의 최종단계는 주인공만 있는 러브코메

그리고 최종단계를 뛰어넘은 진화형은 남자주인공도 없이 여캐들만 나오는 일상계

라는것이 굉장히 논리적이고 설득력있게 나와있었습니다. 그 짤방을 저장안한게 아쉽네요.

대표적으로는 전 한편도 안봤지만 한창 인기절정인 케이온이 있겠네요. 그외에도 찾아보면 많을테고.



하지만 라노타노는 귤이나 까셈 같은 생각이 들정도로 일반적 진화형과는 전혀 다른 길을 걷고 있습니다.

비록 서브남자캐릭터이긴 하지만 4권에서 평생에 세번 찾아온다는 인기절정 시기가 도래한데다가 여친과는 알콩달콩하게 잘나가고 있으니까요. 4권안에서만 보면 해파리 오타쿠에 질투로 찌질해진 주인공같은건 상대도 안될 정도네요.

그 이전에 여성캐릭터가 더러운 다른 남자캐릭터와 엮인다는 점에서만 봐도 일반적 궤도와는 전혀 다른 길로 나아가는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한번만으로 끝나지 않고 적어도 두번 혹은 그 이상 있을것 생각하면 앞으로도 기대로 두근두근 하네요.


1권 처음 봤을때는 야부사메 츠루기&이치고 유나가 메인에 어머님이나 동생님이나 사촌누님은 서브히로인으로 할렘이다 웃하웃하 라는 인상을 조금 받았습니다. 안일하게 생각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그런게 대세인건 세계적 레벨의 암묵의 약속었으니까요.

근데 그걸 기대했던 분들은 NTR(자기 여친이 남에게 뺏기는 일)을 당하는 기분일까요. 그정도는 아니겠지만.



주인공이 '난 이야기속 캐릭터가 아니야! 현실에 있는 사람이라고!' 라고 가끔가다 현실드립을 치는 만큼 판타지 요소는  거의 없습니다. 현실드립 하는것 치고는 츠루기의 스펙이 만화같지만요.


메인 캐릭터와 서브 캐릭터가 확실히 나뉘여있고

투톱 히로인 이라서 삐끗하면 '메인히로인주제에 매력없다'가 되버려서 나락으로 떨어질지도 모르지만  그럴 기미는 전혀 없으며

서브 캐릭터들은 서로서로 잘먹고 잘사는걸 보면 저에게 있어서는 일반적인 치유계나 일상계는 상대도 안되더군요.

그 자체로 치유에, 소란스럽고 싸우기도 하지만 조금씩 나아가는 일상. 오호 좋구나.



뭔가 굉장히 문제가 있는 사람같다 라고 느끼신 분이 계실지도 모르지만 기분탓입니다. 기분탓.

덧글

  • 리셋⁴ 2010/08/26 12:18 # 답글

    와와, 이게 얼마만의 라노베 감상글인가요! 잠적해제 축하ㅠㅠ
  • ckatto 2010/08/26 16:30 #

    정말이지 포스팅을 한건 참 오랜만이네요. 감사합니다.
  • 라이네 2010/08/26 12:21 # 답글

    메인히로인이 확정되어 있는 상태라면 거의 대부분 서브히로인들은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이 확정적이긴 하지만..
    이번 작품인 경우에는 좀 여러가지 의미로 두근거리더군요. 앞으로도 기대됩니다.

    ...그런데 ckatto님의 블로그를 링크했는데도 불구하고 마이리더에 글이 거의 안뜨더군요. 이글루스의 문제인건지 좀 불안합니다=ㅅ=;;
  • ckatto 2010/08/26 16:33 #

    나락 X까!! 다른 캐릭이랑 붙어먹을거라고!! 라는 느낌이지요. 일반적인 미소녀게임에서도 그런 나락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지라 이 작품이 더욱 좋습니다.

    어 네이버 차단한거 외에는 전부다 허용으로 해놨는데 말이지요. 설마 포스팅이 거의 없어서 그런건 아닐테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