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


레지스탕스2 제일쉬운 베리하드 클리어 일반게임

베리하드가 제일 쉬웠어요(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풍으로)

그런데 그게 사실이었습니다.

체감 난이도가 노멀 >> 하드 >> 베리하드 순서였음



예전에 빌려줬다가 최근에 회수한김에 대충 하드모드로 쓱쓱 돌려봤는데 어 이거 왜이렇게 쉽지?!

노멀할때 캐고생 했던걸로 생각나는데?! FPS 직전에 한 007 퀀텀 오브 솔러스 빼면 진짜 오래간만에 하는건데?!

왜그런가 생각해봤더니 적들에게 가장 유효한 무기가 어떤것인지 흐릿하게나마 기억나서 떠오르는데로 진행하니까 참 쉽게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순수한 총질이 아니라 SF스타일의 무기 꼼수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이미 FPS로서는 글러먹었다고 생각합니다만

옛날 혼두라 스타일의 암기형 슈팅게임 하는 감각으로 하니까 의외로 재미있더군요. 난 이미 모든것을 파악하고 있다! 라는 느낌?

그렇게 하드 클리어. 하드가 의외로 쉬웠기에 베리하드도 해봤는데 처음에 쓴데로 더 쉬웠네요. 진짜 사망횟수가 노멀 >> 하드 >> 베리하드임

베리하드답게 당연히 체력이 더 낮아서 금방 죽지만 체력이 낮으면 안맞으면 되잖아요'ㅅ'

꼼수를 다 파악한게 컸습니다. 정말 컸습니다. 하지만 FPS로서는 꽝. 1처럼 모든 무기를 가지고 다니는 스타일이 좋았었답니다.

예전 감상에도 썼었지만 그래픽 사운드 연출 타격감 다 좋은데 시나리오랑 게임성때문에 꽝이 되버린 게임도 드물듯.

덧글

  • 감자 2011/06/12 23:30 # 답글

    베리하드가 제일 쉬웠어요 ;ㅁ;
    사실 어려울수록 집중도가 올라가서 오히려 쉽게 느껴지기도 하더군요.
  • ckatto 2011/06/13 01:09 #

    그런면도 있을듯 하네요.

    FPS 처음할때는 "헐 베테랑부터 시작이라니 뭐야이거몰라무서워" 였는데 말씀하신걸 들어보니 확실히 그럴만한듯.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