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


tenaku - angel and devil 텍스트게임



스튜디오 에고 사의 야마모토 카즈에씨의 그림을 필두로 하는 텍스트 게임입니다.

주인공 쇼이치는 길을 걷던 도중 횡단보도에서 치일뻔한 소녀를 구해주면서 죽어버리는데 판결을 내리기가 애매해서 명부에서의 10일동안의 행동에 따라 죽느냐 사느냐가 결정된다. 그러던중 명부에 망령들이 쳐들어와서 쇼이치를 보호하기 위해 수습천사인 미리와 견습악마 인 멜디와 h를 하지않으면 안되게 되는데...

시스템

예전에 한 게임 가쿠파라(학원 파라다이스, 발매 자체는 가쿠파라가 더 뒤)와 거의 똑같은 시스템 지나간 문장보기가 한 문장씩밖에 안되며 저장시 그때 그 상태가 아니라 각장(화)의 처음부터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cg

원래부터 그림은 좋았어도 로리형 캐릭터는 약간 애매한 느낌입니다만 그래도 괜찮은 수준입니다. hcg의 경우 상당부분이 재탕이고 귀축계cg가 별로 없는것이 저로선 약간 불만이더군요.

시나리오

결론만 따지면 여차저차해서 h를 하다보면 끝나는 게임(...) 전투신의 텍스트는 밋밋한데다가, 에로신도 일부러 횟수를 늘려서 그런지 약간 소화불량입니다. 그렇지만 약간 좋은점은 한 히로인을 클리어하면 그 히로인의 시점에서 이야기를 진행시킬수 있다는것. 주인공으로 현세엔딩을 볼 경우 히로인 시점에서 진행을 할 수 있게 되는데, 일방통행에, 거의가 h신이지만 본인은 히로인 시점을 약간 즐겁게 했습니다. 히로인 시점이 있어서 약간이나마 좋게 했으니까요.

로리계열 속성에, 야마모토 카즈에(스튜디오 에고)씨의 그림체를 좋아한다면 할만할지도. 저야 물론 전속성이 다 속하는지라 그럭저럭 괜찮게 했습니다. 전형적인 텍스트형식의 에고게임. 특징이라면 히로인 시점이 가능하다는것?


글을 언제 썼는지는 본인도 모릅니다(...)

덧글

  • sim 2005/12/29 03:19 # 삭제 답글

    에로판 유유백서???!
  • ckatto 2006/02/16 17:28 # 답글

    초반부만 조금 그런것 같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